나무늘봉순은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이다.
주 컨텐츠는 리그오브레전드이며 종종 먹방과 야외 방송을 한다.
前 트위치에서 '봉순_'이라는 스트리머로 활동하였다. (2019년 1월 1일 ~ 2020년 5월 20일)
닉네임의 어원은 봉순이라는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서이다.
본인 얼굴이 갸름하다고 항상 주장한다. 정면은 동글동글 귀엽지만, 옆 모습은 놀림감이 되곤한다.
키는 164.5cm이며, 본인은 키가 굉장히 크다는 부심이 있다.
본인이 게임을 잘한다고 늘 주장하지만, 실력은 영 좋지 않다.
겜방 때 시청자들의 훈수를 무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 결말은 좋지 못하다.
혀 짧은 소리를 통해 귀여움을 어필한다. 하지만 호불호가 갈린다.
민소매를 즐겨 입으며, 겨드랑이 어필을 즐겨한다. '내가 미안' 이라며 팔을 들고 벌을 서거나, 10cm pet을 틀고 겨드랑이를 오픈한다.
게임 시야가 매우 좁다. 특히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 할 때 시야가 엄청나게 좁아진다. 심한 경우는 정면에 있는 물건을 못보고 지나친다던가 하는 경우도 있다. 그 외에도 저스트채팅 방송중 자신을 칭찬하는 채팅만 골라 읽기도 한다.
가끔 섹시댄스를 추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현실은 몸부림, 혹은 꿈틀거림이다. 특히 트월킹을 잘 추고자 노력하지만 항상 알 수 없는 움찔거림만을 볼 수 있다.
술이 매우 약하다. 인생에서 술을 가장 많이 마신게 매화수 반 병이라고... 실제로 방송에서 술먹방을 하는 경우 KGB, 혹은 이슬톡톡 한 병/캔만으로 취하는것을 볼 수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친구인 마젠타나 김은별컴퍼니에 비해 술버릇은 얌전한 듯 하다.
각종 애니를 알고있으며 애니 속 명대사를 웬만하면 알고있다. 특히 야애니에 능통한 것으로 보인다.
욕설을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게임하면서 '아이 씨'를 살벌하게 쓰는데 씨'발'이 묵음 처리된 욕설 처럼 들린다.
아프리카tv에서의 기록
-2020년 5월 20일 14시 경, '나무늘봉순'으로 밀입국 하였다. 서윤법을 인증하였다. 아프리카에 이미 봉순이라는 닉네임이 있고, 예전부터 나무늘보 별명이 있어서 나무늘봉순으로 정했다.
-2020년 5월 30일, 김봉준의 MCK에 첫 출전 하여 승리하였다. 서폿 제라스로 딜량 2위를 기록하는 등 선전하여 봉박사라는 별명을 얻었다.
-2020년 6월 5일, 큰손 시청자 88ValOr의 아프리카 VS 아메리카 롤 대전에서 꿀혜, 쏘대장, 스나랑, 다나쨩과 팀을 이루어 '아메리카팀의 서포터'로 참여했다. 시작 전 부터 아메리카팀이 우세라는 밸런스 이슈가 있었고 예상대로 2:0으로 승리했다.
-2020년 6월 6일, 오메킴, 김봉준의 합동 야방 컨텐츠인 '오봉따라 맛따라' 3회에 출연하였다.
회, 대게, 매운탕에 공기밥까지 추가하여 야무지게 먹는 모습을 보였고, 이적 후 첫 야외합방임에도 꼬박꼬박 할말 다 하면서 오종과의 티키타카를 보여주었다. (김봉준이 휴방중인 관계로 정윤종이 대신 출연)
-2020년 6월 18일, 휴방이라 친구들과 노는도중 김봉준의 MCK한다는 소식듣고 급하게 2번째 출전 하였지만 패배하였다.
-2020년 7월 22일, 파이의 여성 롤 대회 파이디스에 참여 하여 갱승제로팀으로 우승 하였다.
나무늘봉순 논란 및 사건 사고
2020년 5월 20일 새벽 4시, 방송 시청자가 정체기인데다 롤비제이로 전향할 것을 밝히며 아프리카TV로 이적하였다.
시러맨, 쏘대장, 에디린 등의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성공적인 이적을 완료한 시기에 갑자기 넘어 왔다. 봉순의 경우 기존 방송 여건이 나쁘다거나, 스트리머 갤러리에 언급된다거나 하는 일 없이 순탄하던 방송 생활에 굳이 스캔들 하나 만든 건 어째서인지 다들 이적 사유에 대해서 납득하기 어려운 분위기 였다. 그리고 이적 3일 전 트위치 전용 이모티콘에 대한 글을 썼던 점, 19일자 방송에서 어떤 언질도 없이 방송을 마친 점을 고려할 때, 정말 갑자기 이적해서 트위치 시청자들에게 실망감을 준 것도 문제라면 문제일 것이다. 본인 말대로 롤 멸망전 및 롤 방송을 주로 하고 싶어서 이적한 것으로 보여지지만, 앞선 사람들의 성공을 보고 물질적인 것만 쫓아 간것 같다는 의견으로 트위치에서 마무리가 아쉽다.
논란과는 별개로 실제 트게더에서 봉순의 애청자들은 이적을 응원해주었다. 오히려 이런 반응이 길가에 버려져도 주인만 바라보는 유기견 같다며 유기견 밈이 자리잡게 되었다.(참고로 별풍선 62개면 유기견(62견)을 반갑게 맞아주는 리액션을 볼 수 있다.)
본인도 자신의 이적에 대한 이러한 반응을 알고 있기에 '밀입국'이라고 표현을 하며 방송 중 이다.
이후 이 사건은 '야반도주' 라고 불리고 있으며, 트위치에 남겨진 트수들은 '유기견' 이라고 불리고 있다.
나무늘봉순의 주변 평가
-화면을 통해 볼 때는 동글동글하고 귀엽게 나오지만 본인 피셜 실제로 봤을때는 갸름하다고.. 밤도깨비 야시장으로 야방을 갔을 때는 거기서 만난 트수들에게 실제로는 그렇게 동그랗지 않냐고 10회 가까이 물어봤다.
-룰렛돌리기 미션으로 손편지가 나오면 무려 4장분량의 손편지를 보내준다고 한다. 본인 말로는 TMI라서 이것저것 쓰다보면 굉장히 길어지는데 트수들은 어떤 내용의 글이 담겨있길래 4장씩이나 쓰는지 무척 궁금해한다. 참고로 초등학생 수준의 필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본인은 글씨를 귀엽게 잘쓴다고 생각
-친분이 깊은 마젠타를 그려준 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상당히 고퀄이었다. 그림에 소질이 있는 듯하며 생각보다 고퀄의 그림 실력을 간간히 보여준다.
-신대방 온정돈까스에서 매운 돈까스 먹기를 시도하였으나, 처참히 실패하고 우유만 한통을 다마셨다. 계산은 마침 식당에 있던 트수가 해줬다.
-의식의 흐름대로 말하는 화법을 지녔다. 예를 들어 "배고프다 → 다이어트 중이다 → 다이어트 때문에 닭가슴살을 샀다 → 요즘 스트리머들이 운동을 많이 한다 → 냉장고에 닭가슴살이 많다 → 닭가슴살 먹어야지" 정도의 화법.
좋아하는 이미지는 차도녀, 갸름함, 인싸, 종갓집 며느리라고 한다.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지만, 노래를 시작하면 트수들은 제발 그만하라고 부탁한다. 객관적으로 음치, 박치는 아니기에(?) 못하는 건 아니지만 모든 노래를 옹알이로 바꾸는 재능이 있다.
-이전에 스푼 라디오에서 방송을 했었다고 한다. 정말 어마어마한 수준의 컨셉충에게 시달렸다고.. 실제로 해당 링크 3문단에서 알 수 있듯, 본인은 스푼의 과몰입하는 분위기보다 트수들의 티키타카하는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고 한다.
-수능 한국사를 1등급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흥남 부두 철수를 모르거나 한국전쟁때 후쿠시마에 핵폭탄이 터졌냐고 말하는 등 근현대사에는 약한 듯 보인다.
-대학교때 공대생이었는데, 성적이 과탑이었다고 부심을 부리는 모습을 간혹 보인다. 하지만 보조배터리 뒤에 있는 mA (밀리암페어) 를 읽지 못하는 아이러니한 모습을 보였다.
-대학 OT때 노트북을 들고가서 술을 거부하고 롤을 했다고 한다.
-2020년 6월 28일, 룰렛에 있는 24시간 노방종 벌칙이 당첨되어 잠방 도 중 갑자기 손가락으로 코를 후비적 거리는 장면이 나왔고, 이를 본 시청자들은 '코코팜' 이라고 놀리곤 한다.
나무늘봉순 리엑션 밈
복어 🐡: 봉순이의 대표적인 밈으로 트수들이 복어를 닮았다고 놀리고 있다. 본인은 싫어하나 싶었지만 결국 이런 게 나오고 말았다.
나무늘보 🐵 : 본인도 인정할 만큼 매우 닮았다.
봉바순보 🤤 : 봉순바보의 변형
취소해! 사과해! 🐷 :
0115 🎞 : 생방송 중 트수들 사이에서 "0115님 그립읍니다" 등으로 쓰이는 밈으로써, 방송초기 닉네임 bongsoon0115로 잠깐 활동했었던, 착하고 순수했던 그때를 그리워하며 애용되고 있는 밈이다. 현재는 방송에 꽤나 적응해서 가끔씩 트수들이 초심 잃었다고 놀리기도 한다.
개똥그래 (혹은 '와 개똥그래') 😗 : 얼굴이 동글동글한데 정작 본인은 갸름하다고 주장해서 놀리는 의미로 쓴다. 채팅창에 뜬금없이 올라오는데, 당사자는 봤으면서도 애써 못본척 한다. 혹은 특유의 말투로 "안 똥그래!"라며 발끈한다.
봉름달 🌝 : 얼굴이 보름달처럼 동그래서 붙여진 별명으로, 간혹 트게더에 관련된 짤이 올라오기도 한다. 실제로 게임중에는 윗잇몸이 드러나는 웃음과 합쳐져 절묘한 봉름달이 완성된다.
봉미켄 🔞 : 봉순 + 시미켄을 합쳐서 만들어진 밈. 간혹 19금 에드립을 치고서 뿌듯해하며 웃거나, 19금 유머에 만족스럽게 잇몸을 드러내며 박장대소를 한다.
그 화법 😡 : 갑자기 생각난듯 무언가 말을 하다가 갑자기 "아, 아니다." 라며 말을 접어서 보는 트수들을 답답하게 하는 봉순 특유의 화법. 처음에는 성난 트수들의 분노로 채팅창이 가득 도배되었으나, 현재는 적응하여 다들 '그 화법' 이라고 한마디씩 한다.
110v 🐽 : 콧구멍이 특이하게 세로로 길쭉하게 11자 모양인데, 그 모습이 마치 110v 콘센트 모양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 본인도 직접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코볼 👃 : 마젠타(코)+봉순(볼)을 합쳐 부르는 별칭. 케인(코)+마젠타(코)+봉순(볼)과 zoodasa(코)마젠타(코)+봉순(볼)도 마찬가지
자 조용~ : 트수들이 자기를 놀리거나 원하는 반응이 나오지 않으면 나오는 멘트. 보통 이 말을 하면 트수들이 봉순이의 어눌한 발음을 빗대어 '쟈 져영~','쟈 죠영~','댜 뎌영~' 같은 식의 놀리는 채팅을 한다.
뭐임? : 게임 도중 신기하거나 처음보는 상황이 벌어졌을 때 나오는 밈. 특히 마인크래프트플레이 중에 남발하고 있다. 특유의 옹알이 말투 덕분에 머임? 머임? 혹은 모임? 모임? 이라고 들린다.
(she is) jap : 간혹 새로 유입된 트수들이 봉순이의 어눌한 발음을 보고 '어느나라 사람인가요?' 하고 묻는경우가 있는데, 이때 보통 스트리머가 부끄럽거나 창피할때 쓰는 국적드립중 하나인 'she is jap' 이라는 인터넷 밈 # 으로 대신 대답한다.
"~를 하고 있는 나"등의 말투를 애용하는 것으로 보아 케인의 방송을 자주 보는 것 같다.
어허! : 채팅창이 수습이 안되거나 혹은 본인이 궁지에 몰렸을때 채팅창 통제를 위해 쓰는 말. '어허!' 라고 하면 채팅창도 '어허' 로 도배된다.
"핫챠" : 평소 게임을 하며 "핫챠"등의 효과음을 남발한다. 핫챠!
어굴해! : 팩트폭행을 세게 당하거나 궁지에 몰리게 되면 ' 나 어굴해!!' 라고 일단 던지고 본다. (물론 무엇이 억울한지는 아무도 모른다. 아마 당사자도 모를듯.) 이때 채팅창은 '어굴해' 혹은 '어구래' 로 도배된다.
뭐왜뭐왜뭐왜뭐왜 : 좀더 궁지에 몰려서 반박할 수 없게 되면 시전한다. 이 말을 할 때는 평소보다 혀가 더 짧아지는 것이 특징